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20년06월21일 69번

[유통마케팅]
소매업체가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소매업체들은 공급업체와의 강력한 유대를 통해 인기 상품을 우선적으로 공급받는 배타적 권리를 확보할 수 있다.
  • ② 정교한 물류시스템의 활용은 소매업체의 효율성을 증대한다.
  • ③ 온라인 소매업체의 결정적 경쟁요소는 입지이다.
  • ④ 고객충성도는 강력한 소매브랜딩, 포지셔닝, 충성도 프로그램에 의해 구축되며 경쟁력 강화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.
  • 백화점과 같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매업체는 고객서비스의 질을 향상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.
(정답률: 14%)

문제 해설

온라인 소매업체의 결정적 경쟁요소는 입지이다는 설명이 옳지 않다. 온라인 소매업체는 입지보다는 웹사이트 디자인, 사용자 경험, 가격 경쟁력, 배송 시스템 등의 요소가 더 중요하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